티스토리 뷰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은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바쁘고 정신 없는데요. 오늘은 시간에 쫓기는 취준생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이동시간이나 틈나는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세요 : )




#1. 모든 뉴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어플 추천. 모두의 뉴스

모두의 뉴스는 국내외 모든 언론사의 뉴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각 언론사의 가치관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언론사 입사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강추하는 어플인데요. 최신 이슈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하는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2. 이슈의 처음과 끝, 뉴스퀘어

모두의 뉴스가 국내 언론사의 소식들을 모아 놓은 어플이라면 뉴스퀘어는 여러 뉴스들을 이슈의 흐름별로 묶어주는 앱입니다. 이슈가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어떤 상황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슈를 정리하기에 딱! 좋은 어플이랍니다. 분야별로 모아서 볼 수도 있고 관심 이슈는 즐겨찾기 해두면 뉴스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볼 수도 있어 시사 흐름을 파악하기에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대한민국 신입 공채에 대한 정보는 전부 여기에! 취업의 정석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두었으면 하는 어플입니다. 관심 있는 직무와 관련된 정보, 취업전략, 자기소개서, 취업컨설팅의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업 관련 최신 정보와 직무별 취업 전략은 물론 대기업 자소서 항목이 기업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취업 준비 시 궁금했던 정보를 Q&A 형식으로 질문하고 답해주는 카테고리도 있다는 사실! 취업 준비 시에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4. 자소서를 언제 어디서든 수정할 수 있는 자소설 닷컴

취업준비생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자기소개서! 서류 전형을 통과해야 면접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쓴 자기소개서만큼 중요한 것 없겠죠? 자기소개서 하나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취준생들을 위해 자소설닷컴이 탄생했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PC와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자소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 자동 저장 등 편리한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자소서 작성을 위한 시간을 조금은 절약할 수 있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취준생들에게는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네요^^



#5. 취업준비로 하루 하루가 힘든 분들을 위한 어플추천 어라운드

취업준비를 하다 보면 우울, 걱정, 불안 등 나쁜 감정들이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불합격 소식을 듣게 되는 날이면 기분은 최악으로 떨어지게 되죠. 이런 감정들을 누구에게 표현해야 하나 고민이라면 어라운드에게 얘기해보세요! 익명의 내 또래, 내 주위 사람들만 나의 이야기를 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내가 남긴 글에 다른 사람들이 공감해주고 응원을 해주기 때문에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의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솔직한 감정을 남겨보세요. 솔직한 감정이 담긴 글에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줄 거에요!



오늘은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어플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사실! 취업은 정보 싸움이라고들 말합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만을 쏙쏙 골라서 이용해보세요. 힘들었던 취업준비의 끝이 가까워져 오는 느낌이 들 것 같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