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5월 14일부터 시작되는 한국전력공사 면접 2차! 이번에 진행되는 한국전력공사 채용에는 블라인드 채용은 물론 기술능력 평가항목이 전공문항으로 대체 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출제되었던 면접 자료를 가지고 혼자서 공기업 채용에 대비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NCS 시험은 물론 한국전력공사 채용에 합격할 수 있는지 KG아이티뱅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채용의 서류 접수는 지난 4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를 진행하였으며, 5월 14일부터 5월 18일까지 직무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6월 입사까지 남은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4월28일) → 직무면접(5월14일 ~ 5월18일) → 

 경영진 면접(5월29일 ~ 6월1일) → 입사(6월25일)



스펙 위주의 면접이 진행되었던 기존과 달리 공기업들이 NCS 면접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NCS 구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경험,


 Now

 지원할 기업과 관련해 지금까지 내가 쌓은 직무능력, 직무자격증, 

 학교교육, 직업교육 등 

 Content

 지원할 기업의 직무 

 Super

 지원할 기업이 추구하는 실제적 목표 


따라서 NCS 시험은 물론 NCS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사전에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면접 기출문제를 통해서 공기업 채용을 위한 면접 준비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1. 대체 에너지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말해보라

→ 한국전력공사는 전기 에너지와 관련된 기업인 만큼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주력 사업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이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정리해둔다면 기습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Q2. 지원분야에 관련된 수강과목이 있는가?

→ 지원 직무에 맞는 역량을 갖춘 지원자인지 파악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한국전력공사 채용에서는 아무래도 전기, 전력분야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학생 때 수강했던 과목을 미리 살펴보고 해당 과목에서 배운 내용과 이를 통해 느꼈던 생각들을 잘 녹여서 대답하는 것이 좋겠죠?



한국전력공사 면접은 다양한 형태의 면접으로 진행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직무역량을 면접관들에게 얼마나 잘 어필하느냐입니다. 낯선 분위기, 긴장감, 연습 부족 등의 이유로 본인이 가진 역량을 표현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면 안되겠죠? 공기업 채용의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고 싶다면 KG아이티뱅크의 공기업 취업 완성반을 만나보세요!



공기업 취업 완성반은 개인별 역량에 맞춘 실습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CS면접 유형 파악부터 면접 노트를 통한 실전 연습 그리고 면접 최종 점검까지~ 공기업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단계별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NCS면접은 일반 면접 준비와는 준비 과정부터 다르답니다.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서 자신만의 답변을 준비해 보세요! NSC 시험을 바탕으로 하는 면접 준비는 물론 공기업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알리오 사이트의 활용 노하우까지 알려드립니다~ 공기업 입사의 최종 관문인 면접을 남겨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KG아이티뱅크의 공기업 취업 완성반으로 꼼꼼하게 마무리해보세요 :)